Line 5:
Line 5:
==Machinium (마키니움)==
==Machinium (마키니움)==
−
마키니움은 M2 나노머신에 영향에 있는 모든 물질을 총칭하는 이름이다. [[M2 나노머신]]의 침식당한 모든 물질 생체적인 특성을 동시에 나타내기 시작하며 바이오-메탈이라고 부른다.
+
마키니움은 M2 나노머신에 영향에 있는 모든 물질을 총칭하는 이름이다. [[M2 나노머신]]의 침식당한 모든 물질은 그 구성을 변경하여 필요한 물질로 다시 구축한다. 이 물질은 생체-금속의 성질을 띄기에 바이오-메탈(생체 금속)으로 불린다.
따라서 마키니움은 바이오메탈과 그를 통제하는 M2 나노머신의 집합체로 정의된다.
따라서 마키니움은 바이오메탈과 그를 통제하는 M2 나노머신의 집합체로 정의된다.
−
초고강도의 장갑판부터, 부드러운 고무느낌의 피부 그리고 혈관속의 혈액까지 [[마키나]]의 모든 신체는 마키니움으로 구성되어있다. 마키니움은 내장된 [[M2 나노머신]]에 의해 외부 자극에 대응하여 그 화학적, 물리적 성질을 능동적으로 변경한다. 이러한 특성은 금속과 생물의 특성을 같이 나타내기 때문에 바이오-메탈이라고도 불리며, 마키니움은 [[마키나]]의 모든것에 이용되기 때문에 그 가치가 높으며, [[마키나]] 간의 거래에서 화폐 대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.
+
초고강도의 장갑판부터, 부드러운 고무느낌의 피부 그리고 혈관속의 혈액까지 [[마키나]]의 모든 신체는 마키니움으로 구성되어있다. 마키니움은 내장된 [[M2 나노머신]]에 의해 외부 자극에 대응하여 그 화학적, 물리적 성질을 능동적으로 변경한다. 마키니움은 [[마키나]]의 모든것에 이용되기 때문에 마키나 사이에서 가치가 높으며, [[마키나]] 간의 거래에서 화폐 대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.
−
마키니움은 기본적으로 [[M2 나노머신]]에 의한 에너지 공급을 통해 활성화 되어야 그 기능을 다할 수 있으며, [[마키나]]는 이를 위해 유기 생명체처럼 혈액을 통해 [[M2 나노머신]]을 지속적으로 마키니움에 순환시킨다. 이러한 순환이 끊어진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느슨해지며 종래에는 액체의 비활성 상태가된다.
+
마키니움은 기본적으로 [[M2 나노머신]]에 의한 에너지 공급을 통해 활성화 되어야 그 기능을 다할 수 있으며, [[마키나]]는 이를 위해 유기 생명체처럼 혈액을 통해 [[M2 나노머신]]을 지속적으로 바이오-메탈에 순환시킨다. 이러한 순환이 끊어진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비활성 상태가된다.
== machina system (마키나의 구성) ==
== machina system (마키나의 구성) ==